[충북 단양, 아이들 체험거리 추천] 3일차 - 단양에 오면 꼭 타야하는 건 바로 이것?! 6살, 10살 하늘을 날다! 패러글라이딩 명소, 단양 패러에 반하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북 단양, 아이들 체험거리 추천] 3일차 - 단양에 오면 꼭 타야하는 건 바로 이것?! 6살, 10살 하늘을 날다! 패러글라이딩 명소, 단양 패러에 반하다~

여행의 목적, 여행 그 자체/2024년-국내

by littlehongmum 2024. 7. 31. 04:43

본문

[충북 단양, 아이들 체험거리 추천] 3일차 - 단양에 오면 꼭 타야하는 건 바로 이것?! 6살, 10살 하늘을 날다! 패러글라이딩 명소, 단양 패러에 반하다~ (24.07.01.)

 

 

 

 

 


아이들 체험거리가 많은 여행지, 충북 단양 여행명소들 

[숙소] 황정산자연휴양림(3박), 소선암자연휴양림(3박) - 두 곳 모두 휴양관(4인실)
* 황정산 휴양관 - 구담봉 : 인덕션, 전자레인지, 냉장고 있음. 전기포트, 드라이기, 샴푸, 수건 없음.
** 소선암 휴양관 - 고로쇠방 : 인덕션, 냉장고 있음. 전자레인지, 전기포트, 드라이기, 샴푸 수건 없음. 

첫째날 : 오후 2시 30분에 서울외각(김포) 출발 - (휴게소 1회 경유하여 3.5hr) - 숙소 황정산 휴양림 체크인 6시 도착
둘째날 : 만천하스카이워크(단양시내뷰는 여기에서!), 도담삼봉 유람선타기 - 도담삼봉 내 맛집 '가마솥 손두부'
셋째날 : 패러글라이딩을 타다! (패러에 반하다 추천해요), 시내 맛집 원시인떡갈비(6시 내고향 맛집 방영) 추천 천동물놀이장(6월은 미개장) - 다리안 관광지 내 물놀이하러 이동
넷째날 : 다누리아쿠아리움(민물고기 관찰하기) - 숙소이동, 소선암자연휴양림
다섯째날 : 4계절 썰매장 추천!! 단양 복합스포츠센터 - 망치돈까스 먹고 마늘사기 - 다시 썰매타기
여섯째날 : 고수동굴을 탐험하라~ & 사인암리 멋진 자연풍경 속 물놀이 - 근처 청련암
일곱째날 : 아침 해먹고 서울로 출발하려 했으나, 도자기 만들고 싶대서 방곡도예촌을 들리다

#충북여행 #일주일살아보기 #단양가볼만한곳 #단양맛집 #단양숙박 #단양패러글라이딩 #원시인떡갈비 #천동 물놀이장 #단양 다리안관광지

 

단양 아이들 체험거리와 놀거리가 많은

단양에서의 세번째 아침이 밝았습니다!

 

저는 정말 단양을 향할 때 패러글라이딩이 있는 줄도 몰랐었는데요,

둘째날 지나가며 본 현수막을 보더니

+ 그리고 하늘에 날아다니는 패러글라이딩을 보더니만

엄마 패러글라이딩 타면 안되냐며 갑작스런 아이들의 제안과

얼른 전화해서 예약을 하라는 재촉에 더해져서

얼떨결에 패러글라이딩을 알아보고 다음날 타러 간다고 예약을 급했었는데요

결론적으로는, 정말 너무 신나고 재밌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탈 수 있는 곳은

다름아닌 바로 이곳 단양과! 횡성 두곳뿐이라고 합니다.

단양에는 패러글라이딩 업체들이 많은데요

저희가 이용한 곳은 패러에 반하다 였어요!

 

공군사관학교 출신 비행 전문가들이셨고,

단양에 대해서 패러글라이딩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 6살, 10살 두 딸아이의

첫 패러글라이딩 비행 영상은 고프로로 촬영한 풀영상을 보시면

정말 얼마나 신나는지 ㅋㅋㅋㅋ 아실 수 있으실꺼예요!

저도 탔는데, 단양 8경의 멋진 발아래 펼쳐진 풍경도,

한 번 타본 사람들이 다시 왜 단양을 찾게 되는지

그 매력을 단박에 알 수 있었습니다. ㅠㅠ 정말 넘 재밌어요오....!!!

 

https://youtu.be/JQwyOXl87pI?si=jgwMLJPtBa69bVhU

 

https://youtu.be/G_4oEzpJ0bM?si=fbSdAjQbaKeGpe5W

 

두 딸아이들은 정말...

타고 내려오자 마자 또 타러가자고..

단양 여행 내내 패러글라이딩 타러 가자고 했었네요.

저희가 마침 정말 잘 탄게 그 다음날도 다다음날도 바람이랑 비예보로 

예약이 어렵더라구요!

비행자체가 안되는 날이 있는 등

예약도 정말 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단양에서는 그 계절 마다의 매력이 있어서, 

설경을 볼 수 있는 겨울과 단풍철 가을에 추천하다고 하시네요.

다음에 또 타러오라고 하시면서, 저희는 가을에 또 가기로 했답니다.

 

 

 

 

아이들과 단양 여행계획 세우실 때 패러글라이딩 잊지마세요!

정말, 정말 강.추.입니다. #패러에 반하다

 

 

오전 10:30에 패러글라이딩 비행을 하고 내려와서

이제는 점심을 먹으러 단양시장에 갔습니다!

단양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정말 맛있다는

단양마늘이구요!

저도 한접을 샀습니다. 단위 상 마늘 1접이 = 100개 정도라고 하네요.

 

 

 

전화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점심은 단양시장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원시인 떡갈비 집에서 떡갈비를 먹었습니당~

아이들도 저도 단양특산물인 마늘이 들어간 +

아이들이 ㅋㅋㅋ 신기해하며 좋아했던 원시인 고기 모양의 도끼떡갈비 넘 맛있었어요~~~!

 

 

 

 

든든히 도끼떡갈비도 먹었겠다,

물놀이를 하려고 천동 물놀이장을 갔었는데요

 

 

두둥..... 물이 없다? ... 지나가시는 분께 여쭤보니

아직 개장을 안했다고 ㅠㅠ ㅠㅠ 흑...

저희가 여행갔을 때가 6월말이었는데

물놀이장 개장은 7월 중순쯤이라고 하더라구요 ㅠㅠ

아마 아이들 방학 때 맞춰서 개장하나 싶었는데...

무튼, 아쉽게 발길을 돌려서 간 곳은 근처 10분 거리에 있는 

다리안 관광지 내의 다리안 계곡입니다.

 

 

 

 

 

여기는 다리안 계곡을 끼고

캠핑사이트들와 야영장이 있는 관광지고요!

저희가 갔을 때는 평일이라 사람들이 몇명 없더라구요.

시원한 계곡 물에서(발만 담궈도 차가운 ㅋㅋㅋㅋ)

돌멩이 찾기 놀이, 신발 떠내려보내기 놀이 두가지 놀이로

하루 종일 놀았네요 ㅋㅋ

다음에 단양 오면 여기도 다시 들리고픈

아이들 물놀이하기 좋은 단양여행지 였습니다.

 

 

 

 

얼굴이 까무잡잡하죠 ㅋㅋㅋ

저는 샌달신은 발이 다 타서는, 샌들을 벗어도 샌들을 신고 있는 발이 되었네요~

다리안 계곡은 얕은 물가와 평상이 준비되어 있어서

어린아기들도 놀기 좋은 곳이었어요!

 

단양은 정말 아이들 놀거리가 많은 곳이라

서울에서도 올만한 거리라 올여름 휴가지로 추천합니당~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