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행의 목적, 여행 그 자체/2024년-국내

by littlehongmum 2024. 7. 31. 03:34

본문

[충북 단양, 아이들 체험거리 추천] 2일차 - 단양 8경, 석문과 도담삼봉(feat. 유람선 타기), 유람선 시간 (24.06.30.)

아이들 체험거리가 많은 여행지, 충북 단양 여행명소들

[숙소] 황정산자연휴양림(3박), 소선암자연휴양림(3박) - 두 곳 모두 휴양관(4인실)
* 황정산 휴양관 - 구담봉 : 인덕션, 전자레인지, 냉장고 있음. 전기포트, 드라이기, 샴푸, 수건 없음.
** 소선암 휴양관 - 고로쇠방 : 인덕션, 냉장고 있음. 전자레인지, 전기포트, 드라이기, 샴푸 수건 없음.

첫째날 : 오후 2시 30분에 서울외각(김포) 출발 - (휴게소 1회 경유하여 3.5hr) - 숙소 황정산 휴양림 체크인 6시 도착
둘째날 : 만천하스카이워크(단양시내뷰는 여기에서!), 도담삼봉 유람선타기 - 도담삼봉 내 맛집 '가마솥 손두부'
셋째날 : 패러글라이딩을 타다! (패러에 반하다 추천해요), 시내 맛집 원시인떡갈비(6시 내고향 맛집 방영) 추천 천동물놀이장(6월은 미개장) - 다리안 관광지 내 물놀이하러 이동
넷째날 : 다누리아쿠아리움(민물고기 관찰하기) - 숙소이동, 소선암자연휴양림
다섯째날 : 4계절 썰매장 추천!! 단양 복합스포츠센터 - 망치돈까스 먹고 마늘사기 - 다시 썰매타기
여섯째날 : 고수동굴을 탐험하라~ & 사인암리 멋진 자연풍경 속 물놀이 - 근처 청련암
일곱째날 : 아침 해먹고 서울로 출발하려 했으나, 도자기 만들고 싶대서 방곡도예촌을 들리다

#충북여행 #일주일살아보기 #단양가볼만한곳 #단양맛집 #단양숙박 #황정산자연휴양림 강추! #만천하스카이워크 #도담삼봉 유람선

단양여행 이틀차인 오후 이야기 입니다.

저희는 만천하스카이워크를 들렸다가

점심을 먹으로 도담삼봉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충북 단양, 아이들 체험거리 추천] 1일차 & 2일차 - 황정산 자연휴양림 숙박, 단양 국가지질공원 - 만천하스카이워크, 온 사방이 멋진 뷰 그 자체! (24.06.29-30.)      아이들 체험거리가 많은

jelly0508.tistory.com

도담삼봉 관광지 내에 식당들이 많은데 맛집 검색해서 나온 곳이 거기 있더라구요!

저희의 첫날 단양맛집 픽은 맛집으로 유명한 가마솥 손두부 집에서

매운거랑 백순두부랑 해서 고소하고 칼칼하게 잘 먹었어요!

든든히 밥을 먹고 저희는 일단 등산(?)을 했습니다.

유람선보다 저는 궁금했던게 언덕을 올라가면 나오는 석문이었어요!!

단양 석문은 유람선을 타면 볼 수 있기도 한데요,

산으로 올라가면 산 쪽에서의 석문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아이들 걸음으로 15분 정도면 올라가구요~

자연이 만들어낸 돌기둥 문이고 그 사이로 보이는 풍경이 꼭 액자 같아보여서

아이들이 신기해 했어요 : D

도담삼봉 유람선 시간은

평일에는 11시, 12시, 1시 30분, 2시 30분, 3시 30분, 4시 30분이고요.

주말에는 10시 한타임이 더 있답니다.

저희는 도담삼봉 석문을 구경하고 내려와서 휴식도 취할겸

유람선을 타서, 도담삼봉과 단양이야기에 관한 방송도 들으며 풍경을 즐겼어요!

단양 8경이 중 한곳인 도담삼봉은 그냥 봐도, 유람선 타고 둘러보는 모습도

멋진 자연경관에 반할 수 밖에 없어답니다.

선착장에서 카페를 들리자는 아이들 ㅋㅋㅋ

역시나 오전 1카페, 오후 1카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람선도 타고, 맛있는 유기농 망고 아이스크림까지 먹고

신난 미니홍입니다 ㅋㅋㅋ

이렇게 풀로 즐길 수 있는 단양 여행, 아이들과 즐길거리가 많아서

남은 5일 동안에도 그 이야기는 계속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