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단양, 아이들 체험거리 추천] 1일차 & 2일차 - 황정산 자연휴양림 숙박, 단양 국가지질공원 - 만천하스카이워크, 온 사방이 멋진 뷰 그 자체!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행의 목적, 여행 그 자체/2024년-국내

by littlehongmum 2024. 7. 31. 03:25

본문

[충북 단양, 아이들 체험거리 추천] 1일차 & 2일차 - 황정산 자연휴양림 숙박, 단양 국가지질공원 - 만천하스카이워크, 온 사방이 멋진 뷰 그 자체! (24.06.29-30.)

아이들 체험거리가 많은 여행지, 충북 단양 여행명소들

[숙소] 황정산자연휴양림(3박), 소선암자연휴양림(3박) - 두 곳 모두 휴양관(4인실)
* 황정산 휴양관 - 구담봉 : 인덕션, 전자레인지, 냉장고 있음. 전기포트, 드라이기, 샴푸, 수건 없음.
** 소선암 휴양관 - 고로쇠방 : 인덕션, 냉장고 있음. 전자레인지, 전기포트, 드라이기, 샴푸 수건 없음.

첫째날 : 오후 2시 30분에 서울외각(김포) 출발 - (휴게소 1회 경유하여 3.5hr) - 숙소 황정산 휴양림 체크인 6시 도착
둘째날 : 만천하스카이워크(단양시내뷰는 여기에서!), 도담삼봉 유람선타기 - 도담삼봉 내 맛집 '가마솥 손두부'
셋째날 : 패러글라이딩을 타다! (패러에 반하다 추천해요), 시내 맛집 원시인떡갈비(6시 내고향 맛집 방영) 추천 천동물놀이장(6월은 미개장) - 다리안 관광지 내 물놀이하러 이동
넷째날 : 다누리아쿠아리움(민물고기 관찰하기) - 숙소이동, 소선암자연휴양림
다섯째날 : 4계절 썰매장 추천!! 단양 복합스포츠센터 - 망치돈까스 먹고 마늘사기 - 다시 썰매타기
여섯째날 : 고수동굴을 탐험하라~ & 사인암리 멋진 자연풍경 속 물놀이 - 근처 청련암
일곱째날 : 아침 해먹고 서울로 출발하려 했으나, 도자기 만들고 싶대서 방곡도예촌을 들리다

#충북여행 #일주일살아보기 #단양가볼만한곳 #단양맛집 #단양숙박 #황정산자연휴양림 강추! #만천하스카이워크 #도담삼봉 유람선

안녕하세요 리틀홍맘입니다!

최근에 지자체 지원사업으로 두 딸아이들과 열심히 국내여행을 다니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바로 서울에서 3시간 거리인 충북지역!

충북 지역들 중에서도 아이들 체험거리들이 많아서 6박 7일 동안 내내

리틀홍도 미니홍도 너무 좋아했던 단양 여행이야기 입니다.

원래는 여행출발 첫날 이른 아침에 출발하는데요,

단양여행출발일 오전에 리틀홍의 첫 피아노 콩쿨대회 일정이 있어서 오후에 출발했었네요.

토요일인데도 오후에 출발하니 3시간 걸려서 안막히고

가뿐히 잘 도착했습니다.

단양 휴양림은 황정산과 소선암이 있구요.

저희는 각각 3박씩 4인실 휴양림으로 예약을 했었어요~

휴양림에는 수건과 샴푸, 비누, 전자레인지 등이 없으니 코인 세탁실을 들릴 예정이 없다면

항상 넉넉한 수건은 필수예요!

말끔한 숙소 내부와 황정산은 숲 속 언덕에 휴양림이 있어서

계곡 물소리 들으며 지낼 수 있었어요~

저희가 도착한 첫날에는 호우경보라서

조금 걱정을 했는데요, 알림 문자도 휴양림에서 보내주고

계곡물 상황도 당직선생님께서 모니터링하고 계셔주다고 관리실에서 말씀해주셔서

안심하고 하룻밤 자고 나니, 다음날부터는 맑게 개여서 여행을 잘 다녔었습니다.

단양에서 처음으로 찾아간 곳은,

단양에서 황정산으로 가시다보면 언덕에 저게 뭔가 싶은 조형물이 멀리서도 보이는데요!!

그게 바로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입니다!

여기는 단양 핫플레이스더라구요~

풍경도, 전망대도 너무 멋지지요?!

올라가는 경사로가 빙글빙글 올라가게 되어 있구요~

저 전망대까지는 입구 매표소에서 버스를 타고 올라간답니다.

그 이외에 액티비티 체험도 있는데, 아침에 비가 보슬보슬 내렸던지라 운행을 안해서

아쉽게도 이용을 못했어요.. ㅠㅠ

포토존도 있지만, 말그대로 전망대 사방이 멋진 뷰인

포토존 그 자체라서요!

그리고 단양의 시원한 청정 바람이 불어서

아이들은 바람근육만들기(?) 놀이도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전망대에서 내려와서 역시나 뷰맛집 만천하 카페에도 들리고,

매표소 입구에 있는 갈대밭 숲길도 산책했어요~

보통은 여기까지가 하루 일정일텐데

저희 아이들은 지칠 줄 모르는 에너자이저라

이제 도담삼봉으로 이동을 합니다 ㅋㅋㅋㅋ

(*도담삼봉 이야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당~!)

[충북 단양, 아이들 체험거리 추천] 2일차 - 단양 8경, 석문과 도담삼봉(feat. 유람선 타기), 유람선 시간 (24.06.30.)     아이들 체험거리가 많은 여행지, 충북 단양 여행명소들 [숙소] 황정산자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