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자기주도 그리기 놀이 1~4 - 아이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UP! UP!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평] 자기주도 그리기 놀이 1~4 - 아이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UP! UP!

본문

[서평] 자기주도 그리기 놀이 1~4 - 아이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UP! UP! 

출판사 : 키즈토리 / 출판일 : 2017.11.10.

 



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그리기 "놀이책"입니다!


단순하게 그리고 색칠하는 책이 아니라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여줄 수 있는,
아이와 엄마가 대화하며 스토리를 만들어 내고,
아이 스스로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네요 : )


매우 만족한 책입니다.
'자기주도'보다 '우리 아이 창의 미술'이 더 부각되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무엇보다 그림이 낯설고, 아직 미숙한 영유아기 아이들에게
제시된 밑그림과 간략한 코멘트 질문은
아이와 엄마가 편안하고 재미있는 그리기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5살인 저의 딸 아이에게도 백지는 어쩌면 너무 넓은지도 몰라요.
물론 아이가 크고 그리기 경험이 많아지만
점차 아이 스스로 넓은 백지에 창의적인 자신의 세상을 만들어 내겠지만
그 전에 이런 책으로 아이의 부담감을 낮춰주고
자신감을 높여주며 흥미를 붙여주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기/색칠놀이' = '힘들어요, 엄마' 

(아마 어린이집에서의 밑그림 색칠하기가 싫었었나 봐요 ㅠ_ )라는
딸램이가 이 책은 너무 좋아했거니와, 제가 보기에도 만족!


이 책을 활용하고 나면, 
엄마가 스스로 주변에서 아이와 그리기할 상상력의 재료를 많이 찾아내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잡지 속 사진 한장, 종이 한조각, 그림 한컷으로도 아이와 많은 이야기가 가능하다는 걸.. 
이 책이 알려주니까요~!


- 산타할아버지의 커다란 보따리에는 어떤 선물이 들어있을까?
"엄마, 왜 선물이 두개뿐이예요?"
"아, 여기에는 네가 받고 싶은 선물들을 그려보는 거야!"
"우왓! 정말요?!" (아마 그리면 다 받는다는 기쁨의 놀람ㅎㅎ)

2019.06.19. 올 크리스마스 땐 산타주머니에 선물이 가득했으면


- 고양이가 깜짝놀랐어요. 무엇을 보았을까요?
- 옷장 안에는 어떤 옷이 걸려 있을까요?
- 모양은 같아도 다른 것이 되지요. 무엇이 될 수 있을까요?
(창의적이라는 건 '확산적 사고'가 가능해야 하니 이런 그림 놀이도 재미있네요!)

- 검정선을 꾸미면 무엇이 될까요? 
"라푼젤 드레스, 수박, 집, 엄마가 좋아하는 커피케잌(티라미슈ㅎㅎ)"가 되었네요!

2019.06.19. 그녀의 어색한 미소 ㅎㅎ

- 커다란 구멍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흙!" (구멍메우기에 심취하심 ㅎㅎ)


- 여러가지 색과 무늬로 숫자를 예쁘게 꾸며 보세요.
(갑자기 숫자쓰기 시간?! 그런데 더 놀란건 한번도 써본적이 없는데(제가 무심했나봐요;;) 잘쓰더라구요!! 오홋!!)


- 상어가 큰 입을 벌려 물고기를 잡아먹으려고 해요. 노란 물고기가 잡아먹히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낚시대로 구해주면 되지!" 
(정말 생각지도 못한 답변이었어요, 낚시줄을 한줄씩 그리더니 
엄마물고기, 아빠물고기, 아기 물고기, 동생 물고기를 모두 구해주었답니다 ^^ )

 
- 도시에 무서운 괴물이 나타났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등등 너무 재미있는 그리기 놀이 활동지들이예요. 

그리기에 부담스러워하는 아이가 있다면,
이 책을 추천드려요 : ) 

총4권으로 되어 있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