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녕, 여름휴가] 4일차 - 창녕 아이들과 갈만한 곳, 산토끼 노래동산 & 작은 동물원의 동물들까지 만날 수 있고, 롤링미끄럼틀과 사계절 썰매장(주말운영)도 있어요! 창녕 생태곤충원 체험꺼리 + 우포 명당에서 수제버거(창녕 맛집!) (24.07.24.)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남 창녕, 여름휴가] 4일차 - 창녕 아이들과 갈만한 곳, 산토끼 노래동산 & 작은 동물원의 동물들까지 만날 수 있고, 롤링미끄럼틀과 사계절 썰매장(주말운영)도 있어요! 창녕 생태곤충원 체험꺼리 + 우포 명당에서 수제버거(창녕 맛집!) (24.07.24.)

여행의 목적, 여행 그 자체/2024년-국내

by littlehongmum 2024. 9. 19. 04:55

본문

[경남 창녕, 여름휴가] 4일차 - 창녕 아이들과 갈만한 곳, 산토끼 노래동산 & 작은 동물원의 동물들까지 만날 수 있고, 롤링미끄럼틀과 사계절 썰매장(주말운영)도 있어요! 창녕 생태곤충원 체험꺼리 + 우포 명당에서 수제버거(창녕 맛집!) (24.07.24.)

 

 



 

 


아이들과 완벽한 여름나기 여행지, 경남 창녕 여행명소들 

[숙소] 화왕산 자연휴양림(6박) - 휴양림 최대 3박 4일 예약 가능(4인실) 같은 홋수 연박 예약완료
* 화왕산 휴양관 - 쪽지벌 2층 / 우측 / 첫번째 숙소 : 에어컨 무료, 숙소 쾌적, *생수 사야함, 인덕션, 전자레인지, 냉장고, 전기포트 있음. 드라이기, 샴푸, 수건 없음.

첫째날 : 오전 11시 30분에 서울외각(김포) 출발 - (휴게소 2회 경유하여 5hr) - 숙소 황정산 휴양림 체크인 4시 30분 도착
둘째날 : 화왕산 군립공원 관룡사, 창녕 명소 관룡사에서 올라갈 수 있는 용선대 석조여래상, 근처 물놀이 옥천계곡(강추!)
셋째날 : 창녕 고분군(교동과 송현동 고분군), 창녕 박물관 & 어린이박물관 내 무료 실내놀이터
넷째날 :산토끼 노래동산(토끼 먹이주기 & 작은 동물원), 창녕 생태곤충원, 창녕 수제버거 맛집 <우포 명당카페>
다섯째날 : 창녕 디자인공원 물놀이장, 화왕산 가는 길에 있는 마을 정자(포토존!)
여섯째날 : 마지막도 디자인공원 물놀이장(갑작스런 장맛비에도 신나는 물놀이 ㅋㅋ)
일곱째날 : 아침 해먹고 바로 출발(11시 출발) - 352km - 휴게소 2회 경유, 17:00 도착

#경남여행 #일주일살아보기 #한달살아보기 #창녕가볼만한곳 #창녕일주일살기 #창녕산토끼노래동산 #산토끼노래동산 #토끼먹이주기 #안녕! 자연의 창녕에서 한 달 여행하기 #작은동물원 #창녕 한 달 여행 #창녕 생태곤충원 #수제버거맛집 #창녕맛집 #우포명당

 

 

 

 

 

창녕에서 아이들과 꼭 가야할 곳 중 하나라면,

바로 다름아닌 산토끼 노래동산입니다!

언뜻 놀이동산인줄 잘못아실수도 있지만 ㅎㅎ

우리가 아는 그 깡총깡총 뛰면서 어디를 가느냐 <산토끼> 동요를 지은 

선생님이 다름아닌 이곳 창녕의 국민학교 선생님이셨다고 하네요!

 

 

그래서 지어진 이름이 산토끼 노래동산이구요!

산토끼를 안좋아하는 아이가 없을만큼 

너무나 사랑스런 귀여운 토끼들에게 건초 먹이를 줄 수 있는 곳이예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 했던 모습도 영상으로 담아 유튜브에 올렸답니다!

(언제쯤 백만뷰 찍는 유튜버가 될 수 있을런지 ㅎㅎㅎㅎ)

 

https://youtu.be/73eTIB08mh4?si=Bl5mXN3Bav50c9PV 

https://youtu.be/QJ60_N4JjcQ?si=fseFw0LodIhW2inb

 

 

창녕 산토끼 노래동산에는

여러 종류의 토끼들도 있지만, 롤링 미끄럼트과

주말에만 운영하는 사계절 썰매장도 있고, 중간 중간 예쁜 포토존과

산토끼 동요 작곡가 선생님과 토끼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전시실까지

알차게 둘러볼 수 있는 여행지였어요!

 

 

 

 

 

산토끼 노래동산을 둘러보고 나오는데

비가 갑자기 많이 쏟아져서는

우포명당(우포늪지대 근처에 있음)이라는 창녕 수제버거 맛집에 가기 전에 

그 근처 창녕 생태곤충원에 들렸었답니다.

 

 

 

 

사진에서 보셔서 아시겠지만!

창녕 생태곤충원에 꼭 들려야할 이유는

다름아니라 정말 곤충들과 교감할 수 있는 체험들이 

엄청나게 많기 때문이예요!

 

 

도심에서는 곤충 자체를 만날 수 없을뿐더러

'생태곤충원'을 찾아간다고 해도 유리상자에 들어 있는 곤충들뿐인데

창녕 생태곤충원은!!! 살아있는 곤충을 만져볼 수 있는!!!

제가 알기로는 매우 드문.. 곤충 체험이 가능한 곳이었어요.

 

 

사슴벌레 유충만지기, 바닷게(?)한테 먹이주기, 심지어 도마뱀 만지기 등등 까지 ㅋㅋㅋ

한 10여 가지 곤충체험이 가능하고,

각 체험코너마다 선생님 한분씩이 계셔서 안심하고 바로바로 체험이 가능한 점도 너무 좋았어요!

저는 생태곤충원 입구에서.. 사슴벌레가 있길래.. 당연히 모형인줄 알았는데 ㅠㅠ

모두 살아있었어요!!!

저처럼 죽은 가짜곤충들인줄 알고 만지려하셨다가 움직이는 분들도 맣을 듯 했었네요 ㅎㅎㅎ

 

저희 아이들은 도마뱀을 애완동물로 기르고 싶다며,

체험관 길을 반대방향으로 다시 되돌아가서 한번더 만져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튼 창녕 생태곤충원을 꼭 가야할 이유라면

하나, 살아있는 곤충들을 만져볼 수 있다!

둘, 박물관 입장료를 끊으면 지역상품권으로 심지어돌려준다!! 

셋, 생태곤충원 규모가 크다!! 입니다~ 

 

 

생태곤충원 근처 맛집으로는

원래 창녕 수제버거 맛집으로 알려진 우포명당도 추천해요 : D

 

 

58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