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읽기 좋은, 마음책]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 - 힘든 겨울을 나고 있는 당신에게 들려주세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에 읽기 좋은, 마음책]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 - 힘든 겨울을 나고 있는 당신에게 들려주세요

본문

[겨울에 읽기 좋은, 마음책]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 - 힘든 겨울을 나고 있는 당신에게 들려주세요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

누구나 한 번쯤, 혹은 하루하루 위와 같은 혼잣말을 되새기며

살아가고 있는 날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작가가 들려주는 19가지 이야기 속에

공감과 위로와, 작가의 말들 속에서 치유의 따스함이 건네와지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그냥 옆에 두고 읽다보면

아 그렇지, 이렇게 아둥바둥보다

더 중요한 무언가가 있었지,

작가도 참 많이도 힘들었겠네,

그럼에도 이렇게 굳굳하게 또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의 모습이네,

오늘도 스스로를 다독이며 살아가야 겠네,

라는 생각들이 들었어요

 

 

어떤 일은 그냥 일어난다.
살다보면 슬프고 괴로운 일들이 예기치 않게 벌어진다.

 

'그냥 일어난다..'

정말 딱 공감이 되었던 글 속 한 줄.

원하는 일들만 삶에서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작가의 말처럼

딱 그렇게 일어나는 일들이, 인생 중간중간 맞딱드리기도 하고

한없이 이어지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원하지 않게 불쑥 끼어드는, 혹은 어느새 가까이 와있었던

그냥 일어난 일은 보통은

당시에는 왜 일어났는지 생각할 틈조차 안주었던 것 같습니다.

 

그냥 지나고 시간이 지나야,

그리고 어느 정도 내면의 힘이 쌓여야 스스로를

치유할 수 있는 그런 시점이 한참 뒤에야 오기도 하는 것 같아요.

 

작가도 그런 시간들을 지나, 이제야 책으로 엮어내며

글에서 풀어내고, 다시 정제해보고, 마음을 들여다보며... 

그렇게 마음을 눌러내고 있었던

상처들을 한꺼풀, 아주 조금씩 조금씩 치유해낸 건 아닐까 싶네요.

 

 

 

 

편안하게 읽으며 위로받을 수 있는

너무 좋은 책이라서 서평글 올렸는데,

올리면서 보니 1월 1주 시/에세이 베스트셀러네요.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이

매서운 강추위와 어둠 속에 갖힌 것 같다면

황유나 작가의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를 통해

다시, 내일의 나를 누구보다 사랑해줄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셨으면 합니다.

 

 

 

 

http://aladin.kr/p/9z6gc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

황유나 에세이. 동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금융부터 패션, 코스메틱까지 다양한 분야의 회사에서 겪은 내밀한 이야기를 에세이로 풀어냈다. 자신의 이야기일 수도,

www.aladin.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